경제 용어

오늘의 경제용어-모험자본, 가장매매, 대손충당금

반응형

오늘 배울 경제 용어는 모험자본, 가장매매, 대손충당금입니다.

긴말할 필요 없이 바로 모험자본, 가장매매, 대손충당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경제용어 3개

모험자본, 가장매매, 대손충당금

 

 

모험자본 [冒險資本]

(venture capital)

쉬운 설명 : 상대적으로 위험이 크지만 일반적인 수준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와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자금

 

모험자본이란 다른 사업이나 투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위험이 크지만 일반적인 수준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와 사업을 하는데 필요한 자금을 말합니다.

 

 

 

 

가장매매 [假裝賣買]

(wash sale)

쉬운 설명 : 매매할 의사가 없으면서 매매 의사가 있는 것처럼 꾸며 행하는 매매

 

가장매매란 실제로는 매매할 의사가 없으면서 매매 의사가 있는 것처럼 꾸며 행하는 매매를 말합니다.

증권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속임수 거래 형태로, 다른 사람들이 어떤 종목의 매매 거래가 활발한 것처럼 착각을 하게 만들어 시세 판단을 흐리게 하거나 시세를 조종할 목적으로 또는 재산의 증여 등을 숨기기 위해 외관상 매매처럼 가장하는 일을 가장매매라 합니다.

2인 이상이 공모하여 행하는 가장매매를 통정매매라고 부르며, 동일인이 동일종목의 매수와 매도 주문을 동시에 하여 그 주식의 매매가 활발한 것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매매는 매매거래상황을 타인에게 오인시키거나 시세조종 수단으로 이용되어 공정거래에 저해되는 행위로서 증권거래법에서는 이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대손충당금 [貸損充當金]

(allowance for bad debts)

쉬운 설명 : 외상 매출금, 대출금, 받을어음 등에서 받지 못할 것으로 예상한 추산액 (추정 회수불능액)

 

대손충당금은 장부상으로 처리하는 외상 매출금, 대출금, 받을 어음 등에서 받지 못할 것으로 예상한 추산액을 말합니다. 대손충당금은 대차 대조표에서 공제의 형식으로서 부채의 부(部)에 기재합니다.

(외상매출금 등 수취채권에 있어서 추정 회수불능액을 표시한 것)

 

 

 

 

오늘 배운 모험자본, 가장매매, 대손충당금이었는데요. 어렵진 않으셨나요?

매일매일 반복해서 복습하다 보면 쉽게 다가올 거예요.

 

그럼 계속해서 지난 시간에 배운 소득효과, 임의준비금, 나스닥을 복습해 보겠습니다.

 

소득효과
임의준비금
나스닥

https://economy.makemewonder.kr/38

 

오늘의 경제용어-소득효과, 임의준비금, 나스닥

오늘 살펴볼 경제 용어는 소득효과, 임의 준비금, 나스닥입니다. 각 용어들이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소득효과, 임의 준비금 그리고 나스닥에 대해서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economy.makemewonder.kr

페북, 트위터 팔로우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하트, 댓글 달아주시면 더 감사드리구여~!

 

반응형